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네 이웃을 내 몸 같이

Author
bethelfaith
Date
2019-11-17 00:00
Views
205


일주일 후에, 우리는 추수의 감사를 드리는 절기를 맞게 됩니다. 교회가 지키는 절기들은 각자, 신앙을 돌아보며 믿음의 삶을 점검하는 소중한 시간이죠. 예수님이 인류를 위해 자신을 죽기까지 내어주신 십자가의 사건을 마음에 새기는 사순절과, 고난주간, 고난주간이 지나고 맞는 주일, 무덤에서 부활하신 예수님께 경배하며 기뻐하는 부활주일, 예수님의 탄생에 감사와 찬양을 드리는 성탄주일, 그리고 곧 다음 주로 다가 온 한 해의 추수를 감사하는 추수감사주일등, 절기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과 더 친밀한 만남을 갖고, 그 만남을 통해서 삶을 돌아보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올 한 해 지나 온 시간들을 헤아려보면, 교회나 우리 모두에게 주신 은혜가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어렵고 힘든 일도 있고 남몰래 눈물 흘리는 시간도 있었을 겁니다. 그럼에도 일마다 때마다 소망을 주셨고, 피할 길을 주신, 믿음을 지키도록 인도하신 주님의 사랑이 있었습니다. 목회자인 저 또한 소중한 감사는, 믿음의 길을 함께 가는 여러분들과 말씀을 나누고 기도하며 살게 하신 시간들이 마음에 많이 남습니다.

한 율법사가 예수님을 찾아 와 “선생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큽니까?” 라고 묻습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답하셨죠.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것이 첫째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다”

예수님은 율법을 잘 지켰고, 따랐던 율법사에게 왜 이런 말씀을 하셨을까요? 그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몰라서 였을까요? 아닙니다. 그 또한 율법이 말하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율법은 잘 알고 지켰지만, 실제로 그 율법의 마음과 뜻을 잃어버린 채, 율법을 도구로, 누군가를 정죄하고, 판단하며, 이웃과의 관계는 무시하고, 자신만 율법을 잘 지키면 된다는 생각이 많았을 겁니다(당시 바리새인과 서기관등의 종교 지도자 그룹은 이런 일들로 주님의 책망을 받습니다, 참조: 마23장).

그럼 우리는 어떤가요? 우리 또한 다르지 않을 겁니다. 저는 추수감사주일을 앞에 두고,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마음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돕고 섬길 수 있습니다만, 교회가, 우리 교우 모두가 이 일을 하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다음주에 드리는 ‘추수감사 특별헌금’은 가난한 이웃들을 섬기는 단체에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는 주님의 말씀을 따라, 저희의 헌신과 마음을 전하려고 합니다. 추수의 계절입니다. 우리의 이웃들이 주님의 사랑으로 힘과 소망을 얻을 수 있도록, 교우 분들의 기도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저희가 섬길 세 군데의 단체입니다.

1. 러브터치 미션 러브터치 미션은(대표 엄종우목사) 2009년부터 평생 장애를 갖고 살아야 하는 발달장애아(자폐)를 둔 가정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섬기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역 중 하나인 마루공방 사역을 통해, 발달장애아들이 공예를 통해 세상을 섬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2. 디딤돌선교회 디딤돌선교회는(대표 송요셉목사) 노숙자 구제 선교단체로서, 노숙자들에게 필요한 식사와 물품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삶의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노숙자를 위한 예배와 성경공부, 캠프등을 통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3. City Hope Community Our Mission is to mobilize and unite individuals and churches in taking up the care and cause of the socially vulnerable in accordance with the ministry of Christ. – 시티호프사역은(대표 김로리사모) 2010년부터 Clarkston city에 거주하는 난민을 위해 복음과 함께 Family Match Program, ESL Class, Thrift Store, 청소년 프로그램등을 운영하며 사랑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