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소명의 발자욱 - 교회 세우기를 위한 만남

Author
bethelfaith
Date
2019-10-27 00:00
Views
93


오늘 칼럼에서는 지난 주에 예고했던 대로, 작정된 비전헌금을 ‘교회 세우기’ 사역에, ‘어떤 계획을 갖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칼럼을 잘 읽어주시고, 오는 30일(수) 수요예배후에 가질 ‘교회 세우기’ 모임에 모든 교우분들이 함께 오셔서 교회의 비전을 위해 각자의 의견을 말씀해 주시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교회 세우기(교회 이전) 플랜 교회 이전을 위한 베델믿음교회가 필요한 실제적인 규모는 7,000 sf ~ 10,000 sf 로 가정하고, 다음의 플랜들을 적용해 보고자 한다.

• 현재 교인수 : 장년 60명, 학생 30명
• 필요한 공간 : 예배당, 친교실, 유스방, 아동부방, 그 외.
• 현재 재정 : 현재 - $33,879.09(10/20 현재) 2020년 10월(예정) - 약 $45,000
• 작정 금액 : 미정(10월 27일까지 작정된 금액 예정)
• 교회이전 방법 : 현재 확보된 재정과 작정된 금액을 합쳐서 다음의 방법들로 접근한다.

<방법>
1. 매물로 나온 교회를 구입한다. - 현재까지 매물로 나온 교회는 파악 되지 않음, 약 수개월전 10,000 sf 정도 되는 매물로 나온 교회는 (Buford High School 맞은 편) 120~150만불 정도였음.

2. 상가 건물(또는 warehouse)을 렌트해서 사용한다. - 건물을 렌트하게 되면, 실내 구조를 디자인해야 됨. 디자인하고 예배실등 방을 꾸미는데 비용이 들어감.

3. 땅을 구매한다. - 카운티마다 교회를 허가해 주는 땅의 크기(카운티 마다 다름, 참고로 귀넷은 5Acres) - 땅이 있다는 전제하에 가건물 계획10,000sf 정도의 가건물에 HVAC, 전기, 배관, 바닦 공사등 포함해서 $250,000 예정 - 땅 가격은 별도

4. 공공시설(학교, 클럽하우스등)을 빌려 사용한다. - 일주일에 한 번 학교 등의 공공 시설을 빌려 사용하는 교회들이 있다(월 $2,000 정도). 이런 경우 새벽 예배나 수요 예배를 드릴 수 없음. 이 계획은 장기 계획은 될 수 없지만, 임시로 가능한 계획이다.

5. 현재 사용하고 있는 미국 교회와 같은 환경을 찾아, 사용 허가를 받는다. - 현실적으로는 해밀턴 지역에서 현재 Zion Hill Church 와 같은 조건의 환경을 구하는 것은 제한적 어려움이 있다. 근처의 지역에는 비슷한 환경이 없고, 다른 지역으로 간다면, 교인들이 참여하기가 어렵다.

6. 현재 미국교회의 비어 있는 땅을 구매하는 것은? - 시도해 보지 않은 계획이지만, 접근 가능성을 찾아 본다.

7. 그 외 교회 이전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 교회 세우기는 교회의 맴버들 모두가 벽돌 한 장을 올리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작은 정성이 하나씩 모여갈 때 성도인 우리의 믿음도 성장해 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모두 함께 기도가운데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