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2 light bulbs, 2 times, 2 hours

Author
bethelfaith
Date
2019-03-24 00:00
Views
109


2 light bulbs, 2 times, 2 hours? 이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왠지 뭔가를 의미하는 것 같은데, 암호같고 수수께기 같은 이것은 제가 지난 주에 경험한 일을 숫자와 사건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날 교회 재정부실의 전등(Lamps)이 수명이 다해 바꿔야 할 것 같아 홈디포에 가게 됐습니다. 그런데 이 등의 전구가(Light bulbs)일상 쓰는 것과는 전혀 모양이 달랐습니다. 일반적인 동그란 모양이 아니라 길고 네모 모양으로 거의 본 적이 없는 것이었죠.

특별한 모양이라 머리에 기억해 두고, 교회 사무실 쪽의 다른 전구들도 교체할 것도 있어 홈디포를 찾았는데 마침 재정부실의 전구와 같은 모양이 있더군요. 그래서 2개를(2 Light bulbs) 구입했죠. 그리고 재정부실의 전구를 교체했는데, 어! 들어가지 않는 겁니다.

여러 번 시도했는데 뭔가 꽉 막힌 것 같더군요. 그래서 자세히 봤더니 이 전구가 들어가는 소켓에 두 개의 홈이 있는데 그 홈이 맞지 않으면 들어가지 않게 되어 있었습니다. 당황했죠. 처음 봤으니 전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이 닥친 겁니다. 그래서 홈디포에 들려 리턴을 한 후, 다시 교회로 와서 전구를 교체하려고 전등에 넣었는데, 어! 또 들어가지 않는 겁니다. 이제는 당황한 것 보다 긴장이 되었습니다. 이런 등이 없으면 어떡하지 하는 약간의 염려도(?) 들면서요. 그래서 소켓에 들어가는 홈의 모양을 살펴 봤는데 홈이 있는 방향이 정확히는 왼쪽에 있어야 하는데, 구입한 것은 오른쪽에 있어 맞지가 않았던 겁니다. 결국 허탈한 심정으로 다시 홈디포에 들려 봤습니다. ‘전구의 홈이 왼쪽에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던 것은 이런 네모란 모양의 전구가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찾아보자는 심정으로 다시 확인하는데 아! 몇 개 없는 중에 딱 하나의 모델이 홈이 왼쪽에 있었습니다. 숨겨놓은 보물을 찾은 심정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전의 것을 리턴하고 다시 구입해서 갖고 와 재정부실의 전등에 넣었더니 정확히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제대로 된 전구로 교체하게 된 것이죠. 그 날 전체 상황을 돌아보니, 2개의 전구(2Light bulbs)를 교체하기 위해 2번 리턴(2 Tines) 했고, 무려 2 시간(2 Hours) 이 걸렸던 겁니다. 이제 암호가 풀렸습니다.

저는 전구를 갈기 위해 그날 경험한 일들의 원인이 무엇일까 생각해 봤습니다. 실은 생각해 보면 가장 기본적인 일을 점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전구의 모양을 정확히 관찰하지 않고 기억에만 담아두고 전구를 찾으려 했기 때문입니다. 처음 보는 생소한 전구였기 때문에 등에서 빼서 갖고 라도 갔어야 했는데, 그렇지 않고 대충 모양만 생각했지, 가장 중요했던 전구의 입구 모양까지는 전혀 염두에 두지 않았던 것, 곧 기준이 없었다는 겁니다. 기준이 없었기 때문에 전구하나 갈기 위해 2시간을 헤매는 수고를 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이 수고로 인해 다음에는 결코 이 전구를 갈 때 만큼은 실수하지 않는 경험을 얻게 된 것은 또한 유익이었습니다.

그런데 성도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는 분명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시편 119: 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갈 때 성도의 삶은 가장 안전하며, 평안을 얻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자주 하나님의 말씀보다 내 뜻과 의지와 생각대로 문제를 풀려고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아니 많습니다. 그러면서 잘 풀리지 않으면, 하나님 탓으로 돌리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하나님의 말씀은 유일한 기준입니다. 이 기준을 따라 살기로 결단하게 되길 바랍니다. 말씀을 매일 읽으십시오. 말씀을 묵상하시고 그 말씀대로 살도록 힘쓰십시오. 말씀을 나누는 예배에 열심을 다하십시오. 또한 말씀을 듣기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정하고 기도하십시오. 하나 더, 마음을 나누는 교우들과 말씀을 서로 나누고, 기도로 교제하고 격려하십시오. 이럴 때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얻는 놀라운 유익과 소망으로 채움받은 귀한 교우분들의 삶이 다 되실 것을 믿습니다.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