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40일 특별새벽예배 ‘사랑의 도전’ 을 앞두…

Author
bethelfaith
Date
2018-02-11 00:00
Views
231


믿음의 순례를 함께 걷는 베델믿음교회 교우 여러분, 저희 교회는 오는 2월 14일(수) 부터, 사순절 기간(2월 14일 - 3월 31일; 주일을 제외하고 40일) 에 사랑의 도전(The Love Dare) 40일 특별새벽예배를 갖게 됩니다. 이제 며칠 후면 시작되네요. 많은 분들이 ‘새벽 예배를 드리는 일도 쉽지 않은데 40일 동안 새벽 예배를 어떻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실은 목회자인 저도, 40 일 간의 특새를 생각하면 고민이 많았으니깐요. ‘매일 새벽부터 저녁까지 바쁜 삶을 살아가는 이민자의 삶에 40일의 새벽 예배가 주는 부담을 갖게 될 교우들의 모습.., 잠자는 시간을 줄여야 되고, 학교에 보낼 자녀들이 있고, 더더구나 40일 동안 꾸준히 참석 못하게 될 때 오는 부담 등등’, 참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나 점점 날짜가 다가올 수록 이 부담이 영적인 도전으로, 이 도전이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으로 커져 가는 것을 느끼면서, 쉽지 않은 이 거룩한 도전이 우리 교회 교우들의 삶에 놀라운 은혜와 축복의 자리가 될 것이며, 또한 이 40일로 초대하신 주님의 마음을 깨닫게 됐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유독 40일과 관련된 하나님의 사람들에 대한 얘길 전해주고 있습니다. 모세는 호렙산에서 하나님의 돌판에 새기신 언약의 말씀을 받을 때 떡도 물도 먹지 않고 40일을 보냈고(출34:28), 출애굽한 백성들은 40년을 광야에서 보낸 다음에 가나안에 들어갔고(민14:33), 엘리야는 갈멜산의 전투(갈멜산에서 바알의 선지자 450명과 아세라의 선지자 400명과 참된 신이 누구인지를 겨룸;여호와의 불이 내려 승리를 거둠) 후에 이세벨(아합의 아내)의 저주로 고통을 받을 때 천사의 도움으로 음식을 먹고 40일 동안 달려 호렙산에 이르렀고(왕상19:8), 예수님은 본격적인 사역을 앞두시고,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하셨고, 시험을 받으셨으나, 이기셨습니다(마4:1-2). 그 외에도 ‘40일’ 과 관련된 성경의 사건들을 보면, 40일의 의미는 고난과 훈련을 겪고, 그 기간을 통해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믿음으로 세우시고, 인도하시는 기간 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40일의 새벽, ‘사랑의 도전’이 그래서 여러분을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의 마음은 이 40일을 우리 모든 교우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 위로 받고, 소망을 누리며 회복되는 시간이 되길 원하십니다. 이 일에 모두 함께 기쁨으로 참여하기 위해 다음에서 공지해 드리는 몇 가지의 사항들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40일의 특새를 통해서 응답을 위해 간구하는 기도제목을 나눠드린 별지에 적어서 제출해 주십시오. 그리고 본인은 그 기도제목을 갖고 각자의 삶에서 기도하십시오. 2) 40일 동안 매일마다 진행하는 ‘사랑의 도전’ 과제를 읽고 꼭 실천해 주십시오. ‘사랑의 도전’ 은 부부간의 관계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제는 교회와 성도의 관계, 그리스도와 성도의 관계를 의미하는 성경의 이야기들입니다. ‘사랑의 도전’ 이라는 책을 중심으로 40일의 여정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이 과제를 통해서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져 가는 놀라운 축복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지키고 인도해 갈 책임은 오로지 당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중간에 포기하거나 실망하지 마십시오. 마음을 이끌겠다고 결단하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진정한 사랑을 배우는 것이야 말로 당신이 이 땅에서 할 수 있는 일 중에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 사랑의 도전(알렉스 켄드릭, 스티븐 켄드릭 지음)” 3) 40일의 특새를 참여하시는 분들은 교회 입구에 놓은 스티커를 출석표에 붙여 주십시오. 4) 40일의 특새를 참여못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매일 새벽에 특새를 참여 못하시더라도, 여러분의 가정에서 ‘사랑의 도전’ 실천 과제를 읽고 꼭 진행하십시오. 이 일정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참여입니다. 5) 40일의 특새를 위해 매일 기도로 준비해 주십시오. 6) 특새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변을 조정해야 될 일들이 있습니다. 잠을 1-2시간 일찍 자는 일, TV 시청을 줄이는 일, 지인들과의 만남 시간을 조정하는 일등등, 이 모든 일이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위해서 하는 일임을 기억하십시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사랑의 도전’ 40일의 특별새벽예배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주님 안에서 소망을 갖고, 이 40일의 도전이 끝났을 때 누릴 주님의 놀라운 영광을 소망하며 바라보는 우리 모든 교회 공동체와 성도 여러분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서성봉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