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HAITI 다녀오겠습니다

Author
bethelfaith
Date
2016-05-05 00:00
Views
908
HAITI 다녀오겠습니다



주님 안에서…,


5년전, 아틀란타의 한 작은 도시에 세워진 우리 교회는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원하시는 주님의 마음으로 지금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지난 5년간, 교회는 개척 초기부터 필리핀의 정오상선교사님, 인도네시아에 이요셉선교사님을 위해 매월 정기적인 후원과, 국내 사역으로는 교단협력 사역(Georgia Baptist Convention, Atlanta Metro Baptist Association)과 디딤돌 선교회에 일정한 지원을 감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외 선교지를 실제적으로 돕는 거룩한 부르심의(마28:19-20) 부담을 안고 고민하며 기도하던 중, 교회는 첫 해외 선교의 발걸음을 아이티에 내딛게 됩니다.


실은 이번 방문은 뭔가를 하겠다는 거창한 그 무엇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주님의 명령이기에 그 땅에서 하나님이 교회에 주시는 비전을 구하며 그 부르심을 붙들고, 그 꿈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사도행전 13장에 안디옥교회가 바나바와 바울을 세워 기도하며 땅 끝에 보냈던 것처럼 베델믿음 여러분 모두가 함께 기도하며 보내는 땅끝이 되길 소망합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두려운 마음으로 다시 붙드는 것은…,

기도외에 다른 길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일시: 2016년 4월 11일(월) – 15일(금)

방문자: 서성봉목사, 박종협전도사, 이원현집사

어디로: HAITI (박동한선교사님 사역 현장)


아이티(About HAITI)


위치: 카리브해 / 수도: 포르토프랭스 / 언어: 프랑스어 및 토속어(크레올)

기후: 무역풍여향, 가뭄, 허리케인 / 종교: 카톨릭 65%,(명목상) 기독교 16% 부두교 100%(잠재 실제영향력 막강) / 1인당 국민소득 : 583 USD (세계3대 빈국)

콜롬버스가 1차 항해에서 발견한 섬 (2/3 가 도미니카 공화국, 1/3이 Haiti)

인구 : 930만명 (97% 흑인, 3% 물레토- 백인 혼혈)

스페인 군대가 원주민을 전멸시킴, 신천지 농장주에 대한 아프리카 노예무역의 수용소 역할을 함. 프랑스 점령 후 프랑스의 사탕수수, 커피 공급원 1804년 ‘데살린’이 황제로 하는 “Haiti” 흑인제국을 세움 세계의 최빈국 중 하나: 국민 80%가 100USD 미만, 문맹율 80%


현재 박동한 선교사의 아이티 사역 현장 보고

1) 캠퍼스 사역 (청년, 대학생의 전도, 육성, 파송)

4개 캠퍼스 중심 간사4명, 리더15명

2) 미션스쿨 사역 - 청소년 300명(델마 미션스쿨-180명, 캄포 미션스쿨-120명)

영어교실(주3회 2클래스)

3) 교회개척 - 제자그룹 중심

4) 구제, 봉사 사역 –고아원, 텐트촌 등

5) 특별사역- 캄포 비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