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꿀물의 효능

Author
bethelfaith
Date
2015-12-14 00:00
Views
1853
꿀물의 효능


오늘은 라디오코리아 청취자 여러분께 좋은 정보를 하나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꿀에 대한 얘긴데요. 저도 우연히 검색을 하다가 얻은 정보인데 흥미롭고 유익한 것 같아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이런 말이 있지요.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을 나누면 반이 된다. 그래서 저도 좋은 것을 나누고 싶습니다. 꿀의 달콤한 처럼 말이죠.


기사의 제목은 “하루에 꿀물 한 잔을 꾸준히 마시면 당신의 몸이 이렇게 된다” 고 되어 있고, 고대 이집트 인들은 꿀을 중요한 치료제로 사용했다고 하면서 꿀이 상처를 치료하고 이뇨제 혹은 설사제로 사용됐다고 합니다. 고대 그리스인들 역시 꿀의 효능을 알고 있어서 운동 선수들의 기록 향상을 위해 꿀물을 먹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기사가 전하는 꿀물의 효과…

첫번째는, 복부 팽만감을 없애 준다고 합니다. 꿀이 뱃속에서 부글거리는 가스를 중화시켜주면서 잠시 후면 몸이 훨씬 가벼워진다고 하네요.

꿀물의 효과 두번째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꿀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각종 효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연구결과에 의하면 몸 속의 박테리아들이 꿀과 직접 접촉하면 바로 죽게 된다고 하네요.

세번째는 체내 디톡스 작용이랍니다. 사실 우리는 많은 독을 섭취하며 산다고 하지 않습니까? 몸에 있는 온갖 독소나 노폐물이 축적되어 있는데 따뜻한 꿀물 한 잔을 마시면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꿀물에 레몬즙을 약간만 섞어주면 해독 작용을 강화시킨다고 하니 참 기대가 됩니다.

네번째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꿀은 해독 작용의 원리로 얼굴 피부도 정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는 꿀의 항생 효과 덕분인데요. 꿀물을 마시는 것 외에도 얼굴에 꿀로 마스크팩을 하면 얼굴색이 밝아지면서 깨끗한 피부가 된다고 하니 여성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다섯번째는 체중 감량인데요. 실제로 꿀의 당분 함량이 높지만 인공적으로 만든 설탕과는 다른데요. 천연 꿀은 과당과 포도당의 단당류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천연 당분은 단 것에 대한 식욕을 억제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는 인후염을 완화시켜줍니다. 이는 호흡기 감염에 맞서 싸우는 항생 작용의 결과, 염증이 덜해지고 기침도 가라앉는다고 하니 아마 감기가 걸렸을 때 꿀물을 많이 드셨던 분들은 효과를 보신 분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일곱번째는 콜레스트롤이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꿀의 항산화작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 벽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고 하는데,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여덟번째는 심장병 예방이랍니다. 꿀의 항산화작용이 심장을 보호해 준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줄어든다는 것은 심장 마비와 뇌졸증의 위험이 즐어든다는 말이니 매우 큰 도움이 되네요.

이렇게 건강상의 이유로 꿀의 섭취를 제한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하루에 따뜻한 꿀물 한 잔을 마시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참 그러고 보니 기억이 나는 것은 예전에 어느 분이 방송에서 아틀란타에 알러지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은데 그 지역의 토종 꿀을 꾸준히 복용하면 그 다음 해에는 알러지가 매우 많이 개선된다는 얘길 하셨던 것도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저도 기사를 읽고 꿀물 한 잔 먹어야 겠다는 마음이 굴뚝같이 일어났습니다. 청취자 여러분들도 건강을 위해 따뜻한 꿀물 한 잔, 어떠십니까? 우리 주위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 많이 나눠주시고 오늘도 힘차게 하루를 즐겁게 생활하는 모든 분들이 되시길 소망하면서..


(라디오코리아홈페이지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www.atlrako.com)


베델믿음지기 서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