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저질체력 극복 프로젝트(Work out & Walk out)

Author
bethelfaith
Date
2014-07-13 00:00
Views
2422
저질체력 극복 프로젝트(Work out & Walk out)


한 달 전인가요? 교회 형제들끼리 전,후반 15분씩 미니 축구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참여했던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는 축구를 하다가 너무 힘들어 아예 땅바닥에 누워버렸습니다. 시합이 끝나고 친교실에서 다들 쉬는데 그 때까지도 계속 일어서려고 하면 어지럽고 서 있기가 힘들자 핏기없는 제 얼굴을 보고 교우들이 마사지도 해 주고 도와주셔서 간신히 위기를 넘기고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그 때 알았습니다.

한 마디로 제가 ‘저질체력’이라는 것을.


실은 월요일부터 다시 마음을 굳게 잡고 체력을 단련시키기 위해 Gym에 꾸준히 다니고 있습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흔히들 얘기하는 것에 동감합니다. 얘기인즉 목회 사역도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물론 너무도 절감하는 말이지만 그렇다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또, 때론 바쁘다는 핑게가 앞서 우선순위에서 제쳐놓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그래도 작심삼일이 되지 않기 위해 운동을 시작한 지 이틀째 지난 화요일, Gym 에서운동(work out)을 하면서 우연히 TV를 봤는데 다이어트에 성공한 한 남성이 인터뷰를 하면서 던진 한 마디가 제 마음에 깊이 파고들었습니다. 그는 ‘하루에 30분이라도 자신을 위해 시간을 쓰라’는 얘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 때 그는 매우 흥미로운 단어를 사용했는데 그 단어가 contribution 이란 단어였습니다. 실제로 이 단어는 기부할 때, 뭔가를 헌신할 때 주로 쓰는 단어인데 자신의 몸을 위해 자신에게 시간을 기부하고 헌신하라는 말로 이 단어를 쓴 것입니다.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인터뷰에 응한 남성분은 ‘시간을 사용하라, 시간을 투자하라’는 말로 쓸 수 있는 여러 단어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는 여러 단어를 제쳐두고 ‘시간을 기부하라’는 말을 한 것입니다.

말 그대로 ‘내 자신을 존중히 여기고 자신의 삶을 위해 시간을 기부한다’는 생각을 갖는다면 ‘한 개인의 삶에 놀라운 일이 일어나겠구나’ 하는 생각을 갖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또한 이 시간의 contribution은 영적인 신앙의 삶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영적인 근육을 키우기 위해 기도의 시간, 말씀을 묵상하는 시간, 봉사와 섬김의 시간, 나눔과 헌신의 시간등등 하나님 나라를 위해 우린 얼마나 자신에게 기부하고 있는가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성도의 삶에 contribution 하는 헌신이 지속적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그 때 우린 놀라운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기부는 우리로 매일 매일의 삶에 walk out 하는 것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walk out 이라고 표현한 것은 매일 운동(work out) 하는 것을 응용해서 생각한 영적인 운동(walk out) 을 표현한 단어입니다).


바라기는 사랑하는 베델믿음교우 여러분의 삶에 work out 과 walk out 을 통해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는 일들이 많아지길 소망합니다. 그것이 저질 체력을 극복하는 프로젝트가 되든, 영적 성장 프로젝트가 되든 자신을 위해, 하나님 나라를 위해 매 순간contribution 이라는 단어를 생각하고 힘있게 발걸음을 딛는 우리 모두가 되길 기도드립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심겨지는 거룩한 씨앗들이 바로 여러분들입니다.


베델믿음지기 서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