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휼륭한 연주가의 선율

Author
bethelfaith
Date
2013-10-30 00:00
Views
2500
훌륭한 연주가의 선율


이번 주 목회 칼럼은 매주마다 정기적으로 받는 메일함에 담겨있던 어느 이야기로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가끔 저는 이 가득 채워진 메일함에서 ‘농부가 밭에서 보물을 발견한 순간의 기쁨’을 얻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예화의 한 토막부터 시작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인 프리츠 크라이슬러(1875-1962)는 콘서트와 작곡으로 얻은 모든 부를 아낌없이 다 나누어주어 버렸습니다. 한번은 그의 여행 중에 너무나도 정교하고 아름다운 바이올린을 발견하였지만, 모든 부를 다 나누어 주었기에 살 수가 없었죠. 그래서, 그 바이올린을 사기 위한 그는 충분한 돈을 마련한 후 그 바이올린 소유주를 다시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바이올린은 벌써 다른 수집가에게 팔린 상태였습니다.

크라이슬러는 그 바이올린의 새 주인을 찾아갔고, 바이올린을 자기에게 팔아줄 것을 부탁하였지만 거절당하였습니다. 자신의 애장품이기 때문에 못판다는 것이죠. 굉장히 실망하며 돌아서는 찰나, 크라이슬러에게 한가지 아이디어가 생겼습니다. 그 바이올린이 소리를 내지 않고 잊혀지기 전에 자신이 한 번만 그 바이올린을 연주해 봐도 되겠냐고 새주인에게 요청한 것이었습니다. 새주인이 허락했고, 바이올린 연주의 거장인 크라이슬러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연주는 집 전체에 가득채워졌습니다. 훌륭한 연주가 끝난 다음, 바이올린 수집가인 새주인은 크라이슬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에게 그 훌륭한 바이올린을 소장할만한 권리가 없네요." 그리고는, "크라이슬러씨, 이 바이올린은 이제부터 당신 것입니다. 세상으로 가지고 나가 사람들에게 이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 주십시오."

여기서 우리는 메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독특하고 아름다운 도구로 창조하셨습니다. 우리가 만들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음악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얻는 구원의 기쁜 소식입니다. 우리는 연주되고 사용되기 위해서 창조되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Turning Point Daily Devotional, 7-26-06)


저는 예화에 등장하는 프리츠 크라이슬러에 대해 아는바가 없었기에 그에 대해 찾아볼 마음을 갖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한가지 놀랄만한 것은 대부분의 글에서 그의 됨됨이와 연주등에 관해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휘자 브루너 발터는 그에 대해 “그는 바이올린을 연주하지 않았고, 바이올린 그 자체가 되었다”는 말까지 했습니다. 어쩌면 예화에 등장하는 바이올린이 그리 좋은 것이 아니었다 해도 그의 손에 연주된 음악은 매우 아름답게 들렸을 것이 분명합니다. 예화를 쓴 저자는 글의 마지막에 다음과 같은 얘기로 예화를 읽는 독자에게 예화의 목적을 전합니다. “우리는 연주되고 사용되기 위해서 창조되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번주 목회 칼럼에서 함께 나누고 싶은 것도 같은 마음입니다. 우리 인생의 연출자이신 하나님께서 얼마나 우리를 아름답게 창조하셨는가 감사하자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인생들이 누릴 권세를,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1:12).

하나님은 자녀로서 우리가 하나님께 드릴 아름답고 합당한 연주를 기대하십니다. 하나님의 눈에 보시기에 존귀한 하나님의 자녀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아름다운 연주를 위한 선율은 우리의 몫으로 남겨주셨습니다(엡2:10). 우리의 직장에서, 가정에서, 삶에서 우리의 아름다운 연주가 울려퍼지길 주님이 원하십니다.

훌륭한 연주가는 어떤 악기를 갖고도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듯, 우리도 이런 연주가로 준비되어져 가길 주님이 원하십니다.

당신은 어떤 연주가 이십니까?


베델믿음지기 서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