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L FAITH BAPTIST CHURCH

한 영혼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아
세상 가운데 보내는 성령의 공동체

베델믿음칼럼

완벽한 일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Author
bethelfaith
Date
2013-06-17 00:00
Views
4705
저는 이전에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가졌던 적이 있었습니다. 완벽하지 않으면 뭔가 부족한 것처럼 여겼고, 그래서 완벽하기 위해 뭔가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완벽을 이루는 과정에서 얼마나 그 완벽때문에 “내가 쌓은 성”의 높이가 높은지도 모른채 지내는 교만이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전 마음 한 구석에 완벽이 남겨둔 흔적이 여전히 있습니다. 그래서 며칠 전 우연히 읽게 된 다음의 글이 제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주었습니다. 여기 베델믿음지체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Pete Wilson, "The Right Thing At The Right Time"


제가 요즘 고민하는 부분이 무엇인줄 아십니까? 바로 연기되는 것, 뒤로 미루어지는 것입니다.

연기된다는 것은 정확한 때에 정확한 일을 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들 대부분의 문제는 해야할 일을 모르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마땅히 해야할 일을 의도적으로 거부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럴 이유가 없죠. 도데체 어떻게 하면 연기되는 것을 피할 수가 있을까요?


1. 완벽함을 포기하라!

일이 질질 끌리고 연기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제 친구인 존 어쿠프는 이것을 가리켜서 질질끄는 완벽주의자라고 부릅니다. 그는 말하기를, 90% 완벽으로 세상과의 소통은, 100% 완벽함에도 머리 속 아이디어로만 존재하는 것보다 항상 훨씬 더 많은 삶들을 변화시킨다라고 하였습니다.


전도서11:4 "당신이 만약 완벽한 상황을 기다린다면, 결코 아무 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완벽한 날을, 완벽한 계획을, 완벽한 계절을, 완벽한 요인을, 완벽한 사람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완벽함을 기다린다면, 그것을 추구하는 것만으로도 아무런 쓸모가 없게 될 것입니다.


2. 주변과 소통하십시오.

당신의 꿈을 사람들과 나누십시오.하나님께서 저와 함께 시작하길 원하시는 어떤 것에 대해 침묵하는 것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저는 더 더욱 그 일에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단지 하나님 앞에서의 삶만으로 살아가고 있다면, 아무 것에도 순종하지 않는 삶만이 이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3. 우선순위에 여유를 두지 마십시오.

진정한 문제들에 지체할 여유가 없습니다. 마음의 결정이 필요합니다.제 삶이 저의 가치들을 나타나도록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저를 볼 때마다, 그들이 저의 삶의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보게 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시편 90:12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


오늘이라는 시간은 선물입니다. 내일이라는 시간이 보장되어 있거나 소유될 수 없죠.

오늘은 선물입니다.



베델믿음지기 서목사 드림.


참고) 상기 인용된 전도서 11:4옆의 글은 전도서 말씀을 완벽함에 비유해서 의역한 것입니다.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11:4 “풍세를 살펴보는 자는 파종하지 못할 것이요 구름만 바라보는 자는 거두지 못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