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저도 유투브(Youtube)를 볼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전부터 유투버(Youtuber; 유트브 영상을 통해 자신의 컨텐츠를 올리고 구독, 조회수에 따라서 수입을 얻음) 를 전문적으로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지난해 부터 시작된 전 세계적인 대 유행병(팬더믹), 코로나19(COVID 19) 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온라인 예배등)이 많아지면서 더욱더 유트브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죠. 어떤 최근 자료에 따르면 유트브에 하루에 업로드 되는 동영상을 다 보려면 무려 18년이나 걸린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량이 업로드 되는 것이죠.

그 중 제가 최근에 봤던 영화 얘기를 먼저 하나 할까 합니다. 제목은 ‘기독교 간증 영화 <낙인> 핍박과 환난 속에서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더 굳세게 하다’ 라는 제목이었죠.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 순교에 대한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을 다룬 영화인 것 같아 관심을 갖고
클릭을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중국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성우들이 더빙한 목소리가 들려 중국에서 만든 ‘순교자’에 관한 영화라는 생각을 갖고 보는 중에 내용이 조금씩 이상했습니다. 한 자매가 어떤 집회를 갖다 와서 가족들에게 내 놓은 복사한 책이 있었는데 ‘성령의 말씀’ 이라는 책이었습니다. 가족들은 그 말씀을 성경처럼 읽고 돌려보는 것이었죠. 이 부분에 저는 멈췄습니다. 그리고 누가 이 영상을 업로드 했는가 봤는데,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였습니다.

실은 이 교회는 중국에서 자생한 이단입니다. 한국에서 자생한 이단들(통일교,JMS, 신천지등)이 있다면 중국에서 시작된 이단이죠. ‘전능신교(동방번개)’라고도 불리는 이 이단은 ‘성경을 지나간 시대의 유물로 여기고, 자신들이 출판한 『동방에서 발출한 번개』 또는 『말씀이 육신으로 현현하다』 같은 책들만이 유효하다고 주장한다. 이들은 삼위일체교회를 부인한다, 그리스도가 이미 재림했다고 주장한다, 그리스도은 이미 여성의 몸으로 중국 땅에 재림했다고 하며 그들의 여교주를 재림 예수로 여긴다.’고 크리스천투데이(2018년 8월 27일자) 는 알립니다.

실은 교인들이 이렇게 영상의 제목만 보고 클릭해서 보다가 자연스럽게 잘못된 기독교 신앙을 접하게 되는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하니 진리를 지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시대인지 실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실은 이 외에도 유트브에는 이단들이 올려놓은 영상, 성경자료등이 많아 잘못하다간 이단들이 올려놓은 자료를 사용할 가능성도 많습니다. 그래서 진리와 거짓을 구별하기 더욱더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또한 며칠 전에는 코로나로 인한 확진, 사망, 변이등 더욱더 위험한 소식들이 증가하자 이와 함께 중국이 식염수와 생수를 신종 코로나 백신으로 속여 팔은 일당이 잡혔다는 보도도 접했습니다. 이 가짜 백신은 5만 8천병 정도가 만들어쪘고, 일부 나라로도 보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스크의 경우, 의료진들에게 필요한N95 마스크가 있는데요(주로 3M에서 만듦). 미 수사당국에 따르면 N95가짜가 미국 전역 12개주에 유통되었고, 피해자가 6,000명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수사당국은 이 마스크 사기로 수백명 이상을 체포했고, 수백만 개의 가짜 마스크를 압수했다고 하네요.

교우 여러분, 이 시대, 참된 복음의 진리를 변경하려는 가짜들의 극성, 가짜 제품들을 보며, 오늘 성도로서 우리들의 믿음은 이런 가짜들과 타협하고 있는 것은 없는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참된 믿음을 지키려는 노력도 없고, 예배에 대한 간절함이 사라진 지 오래고, 늘 해 왔던 대로 타성에 젖은 신앙 생활을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깊은 돌아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믿음을 따르는 길에는 언제든 믿음을 넘어뜨리려 하는 가짜들의 유혹들이 기승합니다. 이런 때 일수록 교우 여러분,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지키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늘 가까이 하고 예배에 삶에 전념하는 삶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립니다.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딤전6:11)”
** 참고) 딤전6장에서 이것들은 ‘다른 교훈을 말하는 것,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르지 않는 것, 변론과 언쟁을 좋아하고, 투기와 분쟁과 비방과 악한 생각, 부패한 마음, 경건을 이익의 방도로 생각하는 것, 돈을 사랑하는 것을 말함 **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