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뜻으로 세워가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주님의 뜻으로 세워가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우리 베델믿음교회는 지난 2013년 9월부터 현재까지 이 곳 교회가 위치한 Zion Hill Baptist Church(3390 S. Puckett Rd.) 에서 지난 11년간 지속적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주님의 은혜로 지내 왔습니다. 그렇지만, 교회는 미국 교회와의 약속 아래(24년 11월까지) 새로운 예배 처소를 찾아야 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해 교회는 그동안 2년전부터 건축의 비전을 갖고, 지금의 선교관(베델하우스; 3331 Friendship Rd.) 을 구입하게 됐고, 교회 건축을 계획 하던 중 부담하게 될 많은 건축 비용에 뜻을 잠시 접고, 지금은 교회 이전을 아래와 같이 진행해 왔습니다.

 

(Plan A) 실제 계약이 진행된 곳은 5106 Bristol Industrial Way 에 위치한 상업 건물입니다. 규모가 13,700 sf 인 이 건물은 현재도 한 교회가 빌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침 건물 주인이 Owner Financing 을 해 줄 수 있다고 해서 총 255만불을 30년 융자로 매월 $13,500 정도로 내기로 하고, 현재 9월 10일 Special Permit(Zoning)을 신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Plan B) 그러던 중 지난 한 달 전에 현재 교회에서 멀지 않은 Spout Springs Rd. 선상에 The Crossing Church 건물이(4682 Spout Springs Rd.) 매물로 나왔다는 얘기를 듣고 알아봤는데, 이미 계약을 한 Buyer(Commercial Builder)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죠. 그래도 교회는 혹시 Buyer 가 건물을 포기한다면, 우리 교회에 기회를 달라고 요청했고, 계속 기도하며 기다렸습니다. 그러다가 최종적으로 지난 월요일(8월 26일) 이 교회가 원래 계약한 곳과 클로징을 하게 되어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게 됐습니다. 실은 그동안 제법 많은 분들이 Plan B가 되기를 바라며 기도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은 7에이커의 땅에 건물 외에도, 파킹랏이 충분했고, 가격도 140만불이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 생각하며 교회에 기회가 오기를 바랬죠. 그런데 이 장소는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새로운 방향으로) 이로 인해 지난 한 주간, 저를 비롯해 피택안수집사 분들은 깊은 고민을 안고 어떻게 교회 이전을 진행할까 의논하고 또 의논했습니다. 왜냐하면 Plan A가 현실적으로 금액에 큰 부담이 있었고(매월 $13,500 의 Mortgage와 추가되는 유틸리티, 이로 인해 다른 사역들이 제한되는 점등), 파킹랏이 많지 않고, 건물 안에 필요한 시설(친교실, 중고등부실 등)을 채워 넣으려면 또 추가 비용이 들어간다는 부담이 컸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Plan B와 같은 건물(또는 교회)을 구할 수 만 있다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꽤 여러 분들이 Plan A(앞으로 1안)의 계획을 멈추고, 다른 Plan B(앞으로 2안)를 계획하면 좋겠다는 의견들을 제법 주셨습니다. 다시 말해 2안은 현재 우리 교회의 재정과 상황에 맞는 건물이 나오기 전까지 학교나 다른 건물의 렌트를 하는 방안입니다.

 

(결정) 이에 저와 피택안수집사회에서는 1안과 2안을 놓고,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면서, 현재의 재정적 부담과 미래 가능성 등의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한 결과 2안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안을 결정하면서도 실제 다시 시작하는 것 같고, 수개월전으로 시간이 돌아가는 것 같은 심적인 부담이 컸습니다. 또 현실적으로 1안에 지불한 10만불의 계약금(Earnest Money)는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는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기에 저와 집사회는 10만불을 돌려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먼저 찾아야 했고, 그 후에 2안을 추진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1안을 내려놓고) 그리고 금요일(30일), 저희 교회가 계약한 1안은 Due Diligence(상호간 계약을 이어갈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간) 종료가 9월 15일이기 때문에 10만불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너무나 감사한 소식이었습니다.

(2안을 확정하며) 그래서 이제 교회는 2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려고 합니다. 2안의 경우 보다 더 실효성이 있는 대안은 다른 건물(교회 포함)의 렌트보다는 학교를 먼저 알아보고, 학교인 경우 주중 모임으로 선교관(베델하우스)을 활용하고, 건물렌트(교회 포함)인 경우는 선교관을 매매하는 것을 생각하며 진행하게 됩니다.

 

(같은 마음으로) 중요한 것은 교회의 예배가 지속적으로 드려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 일에 모든 교우 분들의 기도와 헌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힘써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불편함이 있겠죠. 다 생각이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하나의 분명한 목적만 기억해 주십시오. 하나님이 베델믿음교회를 통해 복음의 역사가 이 지역에 끊임없이 이뤄 가시는 일을 보게 될 것입니다. 결코 인간의 욕심도, 뜻도, 생각도 아닌, 오직 이 일의 시작도 과정도, 끝도 주님의 뜻 가운데 이뤄 가시는 것을 우리 함께 해 주시길 소망합니다.

 

이 일에 기도와 격려, 사랑과 소망으로 함께 해 주십시오.

 

주의 나라가 이 땅에 이뤄지게 하소서!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

Share the Post: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