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Changers(6/27 – 7/2, 2022. Madisonville, KY)

Nicole Kang(강은채, 12th grade)

월드체인저는 저의 첫 선교 여행이었기 때문에 사실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우리가 떠나기로 되어 있는 날까지 가는 동안 내내 그것에 대해 상당히 긴장했습니다. 저는 지금도 그렇지만, 교회가 꽤 낯설고, 우리 그룹의 대부분의 사람들과 실제로 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선교 여행이 정말 즐거웠다고 말할 수 있어 기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저는 정말 영향을 받고, 의미 있는 유대감을 형성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여행은 그 자체가 정말 새로운 종류의 경험이라는 것 외에도, 저는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내 안전 지대에서 벗어나야 했지만, 각각의 방법은 정말 가치가 있었습니다.

저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특히 교회에 다니지 않은 이후로 지난 수년 동안 멀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랜만에 하나님과의 관계를 다시 느끼게 됐습니다. 사람들에 의해 둘러싸인 곳에서, 사람들은 공개적으로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선포하고 표현하는 것이 신선한 경험이었고,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사랑하는 것을 보는 것이 제게는 감동이었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함께 따라 불렀던 노래 중 하나의 가사에 한 남성이ASL(American Sign Language, 수화)를 하는 것을 본 것을 분명히 기억합니다. 또한 우리 앞의 한 교회 그룹은 박자에 맞춰 더 많은 박수와 춤을 추고, 하늘을 향한 제스처를 보여주었는데 제게는 처음이었고, 정말 꽂혔습니다.

선교 자체를 위해 저는 기대했던 것처럼 복음을 전할 기회가 많지는 않았지만, 하모라와 함께 저는 두 개의 다른 집에 대한 골조를 만들고, 세우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공사 일을 하는 것은 제게는 처음이었고, 평소보다 훨씬 많이 들어 올렸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일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은 최고의 기회였고, 우리 둘과 함께 일한 사람들은 더욱 그랬습니다. 우리 팀원들은 훌륭하고 친절한 사람들이었고,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들을 알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너무 자세하게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저는 한동안 제 자신을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제대로 자는 것이든, 꾸준히 먹는 것이든, 생산적인 것이든, 그 밖의 무엇이든 제 정신 건강은 제 자신을 더 좋은 상태가 되게 하는 일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은 모든 면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루 세 끼의 든든한 식사를 제공받았고, 뜨거운 태양 아래서 몇 시간씩 힘든 하루를 보낸 후에는 모두 곧장 샤워를 해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저녁 식사, 예배, 그리고 교회 그룹과 함께 서로, 그리고 하나님과 함께 진실된 관계를 맺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 후, 저는 잠을 자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 요점은 선교여행을 다녀온 후에도 이런 건강한 스타일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여행과 함께 한 시간 때문이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을 돕고 하나님을 돕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제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당신의 삶에 얼마나 많은 것을 가져다 주는지를 실제로 보여줍니다. 일단 고난을 이겨내고 나면, 그 후에 당신은 하나님이 언제나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갖는 순전한 행위는 그 자체로 인생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보상입니다. 또한 진실로 헌신하면 계속해서 더욱더 많은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저는 스텝 중 한 명이 우리와 함께 식사를 하고 게임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좋은 점 한 가지, 나쁜 점 한 가지, 그리고 그 날 경험한 것 중 하나, 저는 단 하나의 나쁜 점도 생각해 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전체 여행에 대한 사실이었습니다. 월드 체인저의 선교 여행은 정말 놀라운 기회였습니다. 저는 하나님과 더 가까워졌고, 사람들을 돕는 일을 했고, 교회와 더 깊은 관계가 됐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고, 저는 이전보다 더 나아지게 됐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고, 저는 진실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