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_textblock textblock_styling_align=” textblock_styling=” textblock_styling_gap=” textblock_styling_mobile=” size=” av-desktop-font-size=” av-medium-font-size=” av-small-font-size=” av-mini-font-size=” font_color=” color=” id=” custom_class=” template_class=” av_uid=’av-kgbmi2fk’ sc_version=’1.0′ admin_preview_bg=”]

지난 20일(월) 오후 5:15분, Hall County 2층에서는 Commission Meeting이 있었습니다. 교회는 그동안 건물 골격 자재를 메탈로(Metal) 결정하고, 업체를 선정했고 진행하던 중, 저희 교회가 들어갈 부지(현재 선교관이 위치한 3331 Friendship Rd. Buford GA 30519)가 제한 구역(Gateway Corridor Overlay District)이었기 때문에 구조변경신청(Application Variance)을 해야 했습니다. 구조변경 신청을 한 이유는 저희 교회 부지가 속해 있는 제한 구역에는 외벽을 메탈로 할 수 없기 때문에 메탈로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비전위원회는 이 점을 인지했지만 일반 건축으로 할 경우 지출하게 될 규모의 부담과 가격에 큰 차이가 있는 점을 고려해 메탈로 진행했고, 변경 신청을 통해 허락을 받기 위해 일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렇지만 결과는 카톡 알림방을 통해 공지 드린 아래와 같습니다.

Hall County Commission Meeting
일시: 2023년 3월 20일 5:15pm / 결과: 조건부 변경 승인
내용: 1) 건물의 뒷쪽 1면만 메탈로 승인한다.
2) 다음 공청회까지(Public Hearing, The Board of Commissioners, 4월 25일) 일까지 카운티에서 제시하는 9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앞으로 방향: 조건부 승인이라고 하지만 뒤쪽 1면만 메탈로 하는 것은 건축 설계상 더 복잡하고 실효성이 없다고 판단되고, 외벽 4면 다 현재 위치한 제한 구역에 맞는 건축 자재 중에 하나로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사려 된다.

**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진심으로 관심과 기도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회 건축은 하나님의 나라의 한 부분이며, 믿음으로 세워져 가는 것입니다. 교회 건축을 통해서 주님은 교회의 모든 맴버 들이 한 마음과 한 뜻이 되어 믿음으로 함께 참여하기를 기뻐하십니다. 이제 구체적인 방향성들이 하나씩 세워져 나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새 교회 건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더욱더 주님의 영광을 높이는 건축이 되도록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

교우 여러분, ‘건축은 믿음으로 세운다’는 말은 이 일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임을 믿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한 후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 율법을 주시고, 성전을 짓게 하셨을 때 성전 짓기에 참여하는 백성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며 내게 예물을 가져오라 하고 기쁜 마음으로 내는 자가 내게 바치는 모든 것을 너희는 받을지니라(출25;2)”

여기 매우 중요한 ‘성전 짓기의 원칙’이 있습니다. 그것은 ‘기쁜 마음’ 입니다. 기쁜 마음이란 하나님의 일에 마음을 다해 참여하는 성도의 자세입니다. 또한 하나님이 맡기신 일에 대해 기뻐하는 마음이고, 그 일에 참여하는 모든 공동체의 마음입니다. 그러므로 건축은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인도하시는 일에 대한 자원하는 마음과 기쁨으로 참여하는 믿음의 일입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성전을 건축하길 원했고 모든 것을 준비했지만, 하나님은 다윗이 아닌 솔로몬을 통해서 성전을 짓게 하셨습니다. 분명한 것은 성전 건축이 하나님이 정하신 때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저희 교회 또한 교회 건축이 더딘 것 같고, 현재까지 진행된 것이 보이지 않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2019년 이후로 건축을 준비하게 하셨고, 지금까지 일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신뢰하고 바라봐야 될 중요한 점은, 하나님은 때에 따라 역사하시고, 그리고 그 역사는 하나님의 사람들인, 우리 모두의 믿음을 통해서 일하신다는 것입니다.

주 안에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함께 믿음의 벽돌, 기도의 벽돌 한 장을 놓는 심정으로 계속 참여해 주십시오. ‘교회 건축의 열매는 외형적인 건물이 아닙니다.’ ‘교회 건축의 열매는 이 일에 함께 참여하는 성도들의 믿음입니다’ 그렇습니다. 주님은 지금도 우리 모두의 믿음이 함께 하는 건축을 주목하고 계십니다.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