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위에 서는 공동체 ”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디모데후서 3:16-17)”

위의 성경 구절은 2023년 교회에 주신 주제 말씀입니다. “말씀 위에 서는 공동체”
주님은 금식을 하는 기간동안 2023년, 교회와 모든 교우들이 어떤 말씀을 붙들고 살아가게 될 지를 묵상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신 주님의 감동은 “말씀 위에 서는 교회, 말씀 안에 살아가는 성도”로서 살아가야 할 사명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말씀으로 묵상하는 중에 다녀오게 된 것이 캘리포니아의 코너스톤 교회에서 열린 ‘ 커넥션(Connection)’ 이었습니다. 코너스톤 교회는 1970년 최고의 인기 가수였던 ‘바보처럼 살았군요’, ‘너’, ‘겨울아이’ 등 히트곡의 주인공인, 지금은 목회자로 섬기는 이종용목사님이 29년 전에 개척한 교회입니다. 특별히 이 교회는 19년전부터 ‘커넥션’ 이라는 프로그램을 갖고 매년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약 15쌍의 목회자 부부를 초청해서 모든 체류비를 부담하면서 쉼과 위로가 필요한 목회자 부부를 위해 일주일간의 섬김을 실천해 왔습니다. 그렇지만 프로그램이 좋아
누구나 신청한다고 참석할 수가 없고, 추천에 의해(예를 들어 전에 참석했던 분들) 신청이 되고, 기도하는 가운데 15쌍의 부부만을 받아 진행해 왔습니다.
제 경우는 ‘커넥션’이 열리기 12일 전 이종용 목사님을 잘 아는 목사님의 추천에 의해 직접 통화를 하고 커넥션에서 모든 체류비를 지원받아 다녀오게 된 것이죠.

‘왜 금식을 하는 기간에 커넥션을 참석하게 하셨을까? 커넥션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보호식을 해야 되는 상황인데 괜찮을까? 교회의 새벽 예배, 주일 예배는?’ 등등 여러 가지 부담이 있었지만 꼭 가야 하는 부담이 더 커서, 교우분들의 격려와 기도에 힘입어 다녀오게 됐습니다.

그리고 참석하고 나서 알게 됐습니다. 왜 주님이 커넥션에 보내셨는지 말이죠.
우선 저는 코너스톤 교회가 준비한 여러가지 섬김과 사랑에서 교회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모습에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물론 교회의 지체들이 모든 행사를 지극히 섬기는 정성과 배려에 감사했지만(저는 겉 모습을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까지 교인들이 헌신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에 대한 보다 더 근본적인 모습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그것은 교회를 움직이는 역동적인 모습들이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온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은 전 교인이 매일 QT를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훈련을 오랜 시간 동안 지속해 왔고, 그래서 QT는 그들의 삶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삶을 보며, 2023년에 베델믿음교회에 주신 “말씀 위에 서는 공동체(딤후3:16-17)” 라는 주제 성구와 오버랩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이 무엇인가를 깊이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 안에 사랑하는 여러분, 저는 믿습니다. 분명 주님은 2023년에 현재 교회가 진행하고 있는 교회 건축을 통해서 놀라운 일을 행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는 지금도 2023년에 진행될 교회 건축을 생각할 때 마다 가슴이 뛰고, 주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기대를 품은 비전을 지탱하고 붙들어 줄 분명한 기초는 바로 말씀이라는 것을 주님은 강력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렇습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행하는 삶이 없이는 우리는 모래 위에 집을 짓는 인생이라고 주님은 말씀하십니다(마7:24-27). 그러므로 교회의 모든 성도들은 믿음의 반석 되시는 그리스도 안에 굳건히 말씀의 기초를 세우기 위해 QT하는 삶을 배우고 살아내며, 매일매일의 삶을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야 합니다. 이 일을 위해 저는 여러분과 함께 믿음의 승리를 위해 QT를 함께 나누며, 배울 수 있는 도움을 드리고, 목장이나, 남선교회, 여선교회, 주일학교 등 모든 교인들이 함께 씨름할 수 있도록 힘을 다하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부족하지만 저는 베델믿음교회가 마지막 시대를 깨우는 교회가 되고, 성도가 되기 위해 여러분을 격려하며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게 될 것입니다. 함께 해 주십시오.
우리 모두가 QT 말씀 묵상을 통해 날마다 승리하는 영광을 보게 될 것입니다.
주님의 영광을 위해!

베델믿음지기 서성봉목사 드림.

Share the Post: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