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온 소식”

[av_textblock textblock_styling_align=” textblock_styling=” textblock_styling_gap=” textblock_styling_mobile=” size=” av-desktop-font-size=” av-medium-font-size=” av-small-font-size=” av-mini-font-size=” font_color=” color=” id=” custom_class=” template_class=” av_uid=’av-kgbmi2fk’ sc_version=’1.0′ admin_preview_bg=”]

오늘 목회 칼럼은 IMB선교사로 독일에서 난민 사역으로 섬기시는 앤드류 정 선교사님으로부터 온 소식입니다. 지난 해 교회는 창립11주년감사 헌금을 모아 정선교사님의 독일 난민 선교에 헌신했었습니다. 선교사님은 이 일에 감사를 담아 소식을 전해 주셨는데요. 보내 주신 선교 편지에 담긴 글을 번역, 요약해서 전해 드립니다 (교회가 후원한 선교헌금은 난민들을 위한 교육비, 교통비, 식사비, 학비 지원등 다양한 일로 쓰여졌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희들 여러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목사님과 베델믿음교회의 기도로 많은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저희도 목사님과 베델믿음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넷과 저는 2023년 첫 주일인 1월 1일 함부르크의 한 가정교회에서 동료 선교사 M&E 부부가 인도하는 주일예배에 초대받았습니다. 그들은 아프가니스탄과 이란에서 온 난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교회를 개척했는데요. 대부분의 교인들은 아프가니스탄 출신의 신도들이었습니다. 나는 그들 중 일부가 교회를 위한 훌륭한 지도자가 될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M형제와 E자매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그들을 섬기고 그들을 제자로 삼고 교회를 개척하는 귀한 수고를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그 예배에서 복음을 전하도록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페르시아어로 복음을 전할 기회를 얻어 복음을 전했습니다. 대부분의 교인들은 내가 설교한 내용을 잘 이해했고, 설교 후 질문을 받고 성실하게 답했습니다. 예배 후에는 그들과 함께 음식을 나누며 교제를 나눴는데요. 하나님은 완고한 무슬림들의 마음을 열어 복음을 듣게 하셨고, 그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하나님이 하시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2022년 12월에는 크리스마스 행사로 분주했습니다. 우리는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여러 교회와 협력해 일했는데요. 그 중에는 ICF (International Christian Fellowship), 몇몇 한인교회와 가정교회가 있습니다. ICF는 중동과 중앙아시아 난민들을 초청해 음식을 대접하고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가르치며 함께 성탄절을 보냈습니다. 특히 난민 아파트를 방문하여 교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난민 어린이 50여명을 초청해 음식과 선물을 전달하고 성탄절을 맞았습니다.

우리 마을에는 아프간 난민이 몇 명 있습니다. 그들은 독일 정부가 제공하는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독일어 공부와 직업 훈련을 위해 지정된 아파트( Heim)로 이사하기 전에 몇 달 동안 난민 캠프에 머무르죠. 그들은 열심히 독일어를 공부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직업 훈련에 부지런합니다. 저희는 종종 그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말을 들어주고 도와줍니다. 우리는 마음으로 그들을 섬기며 그들의 친구가 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구원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결국 하나님은 그들의 마음을 열어 복음을 듣게 하십니다.”

교우 여러분, 정 선교사님이 전해주신 난민사역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마음을 열기 위해 친구가 되어야 하고, 친구로서 진실된 마음과 함께 복음을 나누고, 한 명이라도 복음을 듣고 주님을 만날 수 있다면 하는 소망으로 끊임없이 기도하고 헌신해야 하는 사역입니다. 그리고 이런 소중한 사역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헌신하신 교우분들을 주님이 기뻐하심을 믿습니다. 아래와 함께 선교사님이 전해주신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Your prayers are a great power for us! Please pray for us.
Please pray that the people we meet open their hearts to hear the gospel.
Please pray for the revival of the Bible study
Please pray for our health, for faithfulness, and for boldness to preach the gospel.
From Andrew & Annet Jung

Share the Post:

Related Posts